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 초등기 자녀 성행동 이해 부모교육 및 간담회 실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강사 파견으로 성교육 수요 반영
2025-07-17 16:21:52최종 업데이트 : 2025-07-17 16:21:50 작성자 : 시민기자   조성자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 간담회 진행 모습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 간담회 진행 모습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센터장 조성자)은 지난 7월 16일(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초등기 자녀의 성행동 이해와 발달지원'을 주제로 부모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인 전문 강사 무료 파견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학부모 대상 수요조사에서 높은 요청을 받은 '성교육'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학부모들의 실제 양육 고민을 반영한 이번 교육은 자녀의 발달 단계에 맞춘 이해와 올바른 성 인식 형성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마련되었다.
 

센터 관계자는 "초등기 자녀의 성적 발달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성 인식을 키워줄 수 있는 부모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과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부모들에게 돌봄센터의 운영 방향과 하반기 프로그램 계획을 공유하고, 자녀의 참여 현황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학부모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통해 센터 운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한 학부모는 "교육부터 간담회까지 즐거운 시간이었고, 선생님들께서 얼마나 아이들을 아껴주시는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은 초등 1~6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안전한 공간과 다양한 체험활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부모와 지역이 함께 돌보는 마을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3호점, #연무동, #부모교육, #성교육, #간담회, #돌봄,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