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노인복지관, ‘뇌똑똑 기억튼튼학교’ 졸업식 성료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2025-07-18 17:18:46최종 업데이트 : 2025-07-18 17:18:41 작성자 : 시민기자   이지혜
광교노인복지관에서 뇌똑똑 기억튼튼 학교 졸업식을 진행하고 있다.

광교노인복지관에서 뇌똑똑 기억튼튼 학교 졸업식을 진행하고 있다.

 

광교노인복지관(관장 서덕원)은 7월 16일(수) 오후 2시, 매탄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뇌똑똑 기억튼튼학교'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탄동 거주 어르신의 인지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3개월간 운영되었으며, 인지, 신체, 정서, 영양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돼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인지 기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인지 영역에서는 워크북 활동, 도형 만들기 등을 통해 두뇌 활성화를 도왔고, 신체 영역에서는 밴드운동, 컬링, 복싱, 소근육 활동 등이 진행됐다. 영양 영역에서는 명란 오이 김밥, 흑임자 참치 말이 등을 만들어봄으로써 건강한 식생활을 알아볼 수 있었으며, 정서 영역에서는 비누공예와 원목공예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성취감을 얻도록 했다. 이번 졸업식은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취를 함께 나누는 자리로, 건강상담과 인바디 측정, 수료증 전달, 특별상 시상, 단체 사진 촬영, 소감 나누기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서덕원 관장은 "기억튼튼학교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밝은 표정만 봐도 뇌가 튼튼해지신 것이 느껴집니다."라며 어르신들의 꾸준한 참여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러한 인지 건강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전보다 몸이 훨씬 가벼워지고 건강해진 걸 느낍니다. 다양한 활동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사람들과 어울리며 웃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큰 활력이 됐어요. 매주 수요일이 기다려졌고, 이 시간을 생각하며 일주일을 버틸 수 있었습니다."라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해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음을 보여준다.

 

한편, 광교노인복지관은 영통구 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을 위해 본관과 분관, 매탄동 등에서 다양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복지관 홈페이지(www.ggsenior.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교노인복지관, 인지활동서비스, 뇌똑또기억튼튼학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