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장님, 오늘은 힐링하세요!"
수원시 직장어린이집, 원장 연수로 따뜻한 연대감 다져
2025-08-14 15:08:21최종 업데이트 : 2025-08-14 15:08:18 작성자 : 시민기자 김숙리
|
|
수원시 직장분과어린이집연합회에 소속된 원장들이 문화힐링 연수를 받고 있다. 참석한 원장은 연수를 통해 어린이집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며 즐거운 모습을 보였다. 수원시직장분과어린이집(이하 직장분과)은 지난 8월12일(화) 에슐리퀸즈 광교아브뉴프랑점 및 CGV광교점에서 원장 힐링연수를 진행했다. 위 연수는 수원시 직장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연수에 앞서 시청가족정책과과장은 "유례없는 폭염과 혹독한 기후변화로 몸도 마음도 지쳤을 텐데 오늘 하루 의미있는 연수를 통해 마음껏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참여한 원장들을 격려했다.
1부 프로그램 진행은 에슐리퀸즈 광교아브뉴프랑점에서 진행됐다. 더불어 식사 및 문화 경험을 위한 영화관람이 있었으며, 2부에는 각 어린이집 특성에 맞는 소그룹으로 어린이집 운영 실태 및 현장 관련 업무 내용을 공유하는 모임을 가졌다.
이상희 직장분과 분과장(법무부보드미어린이집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원장님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의견 및 정보를 원활하게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은 직장분과에 속한 어린이집 원장이 참여하여 1,2부 연수를 통해 소속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연수를 마친 후 직장분과 부분과장(CJ키즈빌어린이집 원장 이미현)은 "하루 짧은 시간의 연수였지만 각 기관을 운영하는 원장님들의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음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에 소재한 직장분과 어린이집은 총 27개 기관이 있으며 2100여명의 영유아의 보육 및 교육을 도맡고 있다. 이는 직장어린이집으로서 일하는 부모의 일과 가정 양립을 도와 맞벌이 부모들의 자녀 보육 및 교육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수원시 소재 직장어린이집으로는 CJ키즈빌어린이집(이미현), 카톨릭대학교성빈센트병원어린이집(정영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수원어린이집(정소희), 경기남부경찰청어린이집(정찬승), 경기도청어린이집(배혜영), 경기주택도시공사도담어린이집(장은주), 광교키즈드림어린이집(배성혜), 광교테크노밸리어린이집(김보현), 녹산어린이집(김지원), 법무부보드미어린이집(이상희), 삼성SDS ICT수원센터어린이집(강금연), 삼성전기어린이집(정유미), 삼성전자2어린이집(최양윤), 삼성전자3어린이집(송지현), 삼성전자4어린이집(김경은), 삼성전자어린이집(조봉매), 수원법원어린이집(류연옥), 수원사랑어린이집(김남지), 수원시청어린이집(강미라), 수원영통경찰서어린이집(정미예), 수원장안경찰서어린이집(변수연), 수호천사공동직장어린이집(김혜현), 아주대학교어린이집(정재연), 중부지방국세청우리누리어린이집(전혜림), 해보듬어린이집(장성은), 화서경기도청어린이집(손현실), 화성어린이집(김숙리)이 있으며 서로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업을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