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한전MCS 서수원지점, 돌봄과 안전을 함께 실천한 통합 봉사활동 실시
서호노인복지관에서 경로식당 운영 지원 및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실시
2025-09-30 09:18:34최종 업데이트 : 2025-09-30 09:18:32 작성자 : 시민기자   최선영

한전mcs서수원지점, 도시락배달 자원봉사

한전mcs서수원지점, 도시락배달 자원봉사를 하기 위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전MCS 서수원지점(지점장 장경민)은 지난 9월 19일, 서호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운영 지원과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6월에 이어, 이번 봉사활동은 서호노인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실현되는 시간이었다.

이번 활동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되었으며, 한전MCS 서수원지점 소속 전기 검침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을 이어갔다. 봉사자들은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기 위해 식재료 손질, 조리 보조, 배식, 설거지 등 전 과정에 참여하며, 따뜻한 식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했다. 이들의 정성 어린 노력 덕분에 많은 어르신들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이날 봉사활동은 도시락 배달 봉사와 전기 안전 점검 업무를 함께 수행하는 통합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큰 의미를 더했다. 검침원들은 자신이 맡은 지역을 순회하며, 복지관의 도시락 서비스 대상인 고령 어르신 가정에 직접 도시락을 전달하고, 이와 함께 전기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독거 어르신들은 따뜻한 식사와 함께 안부 확인 및 전기 안전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받는 효과를 거두었다.
 

한전MCS 서수원지점 김현주 차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며, 도시락을 전달하고 전기 안전 점검을 함께 수행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역사회 나눔과 돌봄을 실천하는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수원 서호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좋은 사례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한 의미 있는 활동으로 남을 것이다.

#서호노인복지관 #한전mcs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