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예방 AI 특강 개최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영통새일) 급변하는 업무환경 대응 역량 강화 교육 개최
2025-09-26 15:15:35최종 업데이트 : 2025-09-26 15:15:33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영주
|
|
경력단절예방 AI 스마트워크 특강
경력단절 여성의 성공적인 취업 및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 권미영)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여성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경력단절을 예방하고자 "AI 활용 문서작성 및 영상제작 특강"을 기획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정받아 취업 상담부터 교육 훈련, 일자리 알선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19일(금)에는 '업무효율 200% AI 스마트워크 문서 특강'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퇴근 후 단 3시간 투자, 문서 업무 자신감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한 이 특강에서는 △업무효율을 높이는 프롬프트 활용법 △AI를 활용한 정보 검색 및 데이터 수집 △데이터 기반 인포그래픽 및 도식화 △문서작성 자동화 및 사무 프로그램 AI 활용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한 핵심 노하우를 전수했다. 참석자들은 AI를 통해 업무 시간을 단축하고 문서작성의 질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법을 습득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지는 9월 25일(금)에는 '실무 바로 적용! AI 활용 이미지 영상제작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특강은 빠르게 확산되는 AI 콘텐츠 제작 트렌드에 발맞춰 △AI 리터러시 및 저작권 이해와 올바른 사용법 △효과적인 스마트 프롬프트 활용법 △AI를 활용한 이미지 및 동영상 생성 디자인 웹사이트 활용 등 실제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술과 윤리적 지식을 균형 있게 다룰 예정이다.
권미영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AI 역량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이번 AI 특강을 통해 영통새일센터의 취업자와 구직자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경력을 더욱 탄탄하게 관리하며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후관리사업을 통해 여성들이 경력단절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변화하는 노동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여성의 직업훈련 교육과 함께 취업 상담 및 취•창업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