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 2025년 추석맞이 지역주민참여행사 개최
"어르신!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025-10-02 13:34:09최종 업데이트 : 2025-10-02 13:34:08 작성자 : 시민기자   이보경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 추석맞이 지역주민참여행사 개최/돌봄센터 아동들이 지역어르신들과 추석인사를 나누고 있다.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 추석맞이 지역주민참여행사 개최/돌봄센터 아동들이 지역어르신들과 추석인사를 나누고 있다.


팔달구 고등동에 위치한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센터장 이보경)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지역주민 참여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센터 아동들과 #수원효재활주야간보호센터 어르신 약 30여명이 함께하며 따뜻한 명절의 정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직접 만든 효자손 등의 선물을 전달하고, 준비한 합창 공연을 선보이며 어르신들께 감사와 정성을 전했다. 행사에서는 추석 인사와 함께 이벤트 및 답례 프로그램도 진행돼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보경 센터장은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대가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과 어르신 간 긍정적인 유대감이 형성됐으며, 세대 간 소통을 넓히는 '세대이음의 장'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한편,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은 초등돌봄공백해소와 맞벌이 가정 등의 초등 양육부담감소를 위해 수원시가 설치하고 시선사회적협동조합이 위탁운영하는 곳이다. 장애통합운영기관으로 장애아동 4명, 일반아동 21명이 안전한 돌봄을 받고 있다.

 

#고등동, #수원시다함께돌봄센터18호점, #수원효재활주야간보호센터, #세대이음, #행복한만남, #풍성한 추석

연관 뉴스


추천 3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