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특례시·수원대학교 공공정책 대학원 자원봉사단,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에 후원금 전달
2025-10-17 16:30:01최종 업데이트 : 2025-10-17 16:29:59 작성자 : 시민기자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
|
10월 15일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후원금 전달식 사진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자원봉사단(단장 김옥향)은 10월 15일, 수원특례시에 총 200만 원의 후원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아동 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은 수원시청에서 열렸으며, 수원시청 김은주 국장,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조은승 관장,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자원봉사단 김옥향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수원대학교 공공정책 대학원 자원봉사단 김옥향 단장은 "지역사회의 아동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기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수원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자원봉사단은 지역사회의 복지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조은승 관장은 "지역 아동 보호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아동학대예방 및 조기개입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심리적 어려움을 받고 있는 아동들에 대한 심리치료와 회복을 위한 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수원특례시 여성가족국 김은주 국장은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고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좋은 사례"라며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수원, 따뜻한 수원'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6년 12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경기도 수원특례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