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신중년센터, '2025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개최
경력을 나눔으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비영리 영역 사회서비스 확대에 기여
2025-11-27 11:43:31최종 업데이트 : 2025-11-27 11:51:01 작성자 : 시민기자   수원시신중년센터

2025년 신중년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모습

2025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평가회 모습
 

지난 26일, 수원시 신중년센터는 2025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수원시 신중년센터는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참여기관 99개소에 393명의 신중년 참여자를 모집·연계하여, 신중년이 보유한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사회공헌 기회를 제공하고 비영리 영역의 사회서비스 확대에 힘쓰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들은 사회서비스, IT정보화, 문화예술, 행정지원, 교육연구, 상담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 분야에서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 곳곳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평가회에는 신중년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관내 비영리법인 및 단체, 공공·행정기관 등의 참여기관 대표 또는 담당자 60여 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참여에 대한 소감을 나누었다.

신중년센터 유인숙 센터장은 "한 해 동안 사업에 참여해 주신 기관과 참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오늘 이 자리가 지난 사회공헌활동을 돌아보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내년에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이 지속될 예정이니 많은 기관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히며 참여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평가회에서는 참여기관 담당자들의 사업 참여 소감이 이어졌다. 올해 처음 사업에 참여했던 (사)한국자원복지재단의 윤OO 담당자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캘리그라피 선생님을 매칭받아 매주 15명의 아동에게 수업을 해주시고 있는데,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있고 사업 참여를 통해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활동의 폭이 넓어져서 내년에도 사업에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나눔도서관의 송OO 담당자는 "수원 곳곳에서 열심히 봉사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 뵙게 되어 좋았고, 내년에도 함께 좋은 활동들 이어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시#수원시신중년센터#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