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사)장애인부모연대수원시지회, 감천장요양원 업무협약
2025-12-02 11:05:26최종 업데이트 : 2025-12-02 11:05:25 작성자 : 시민기자   장애인부모연대

사진=장애인부모연대수원시지회 제공

업무협약 모습 (장애인부모연대수원시지회 사진제공)


사)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는 11월27일 감천장요양원과 보건복지부 특화형일자리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사업 연계 및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감천장요양원은 어르신들의 심리적ㆍ정서적 안정과 노후의 삶 향상을 위한 활력도모와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이 보다 윤택하고 보람 있도록 하기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복지사업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특화형 발달장애인요양보호사 보조일자리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장애특성과 유형을 고려하여 특화된 사업으로 2014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감천장요양원 박진희원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일자리 제공을 넘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공동체를 실현하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요양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애인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 조영희 회장은 "장애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인정받고 자립할 수 있는 기회"라며, "감천장요양원과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새로운 직무에 도전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는 소중한 장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