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노인복지관, ‘우리(RE)가 만든 RE:maker 축제’ 개최
세대가 함께 만드는 ESG 실천의 장…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변화 모색
2025-12-02 11:06:16최종 업데이트 : 2025-12-02 11:06:13 작성자 : 시민기자   김정란

윤학수 관장 인사말씀

윤학수 관장 인사말씀


팔달노인복지관(관장 윤학수)은 지난 29일, 대한불교조계종 수원사 경내에서 '우리(RE)가 만든 RE:maker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년에 이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RE:maker Ⅱ'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최는 팔달노인복지관, 주관은 수원여자대학교, 협력은 경기수원시니어모델협회 및 그린에코브릿지(주)가 맡았다.

'Crative Reuse(창의적 재사용)을 기반으로 세대가 함께 만드는 ESG 실천'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가치 확산과 세대 간 협력의 의미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RE:makerⅡ 팔달노인복지관  ESG 경영 선포

RE:makerⅡ 팔달노인복지관 ESG 경영 선포


축제는 △RE:공유, △RE:체험, △RE:참여의 세 가지 영역으로 운영된다. RE:공유는 ESG 경영 선포식과 함께 ESG 상생 MOU 체결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RE:체험은 지역 공방 및 기관이 참여하는 ESG 공방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RE:maker 사업을 통해 참여 어르신이 직접 제작한 의류 및 소품 전시도 마련된다. 해당 의상은 수원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한경의, 김지영 교수 외 재학생 10인이 새활용(업사이클링) 기법으로 제작하였으며, 경기수원시니어모델협회가 시니어모델 역량강화교육을 지원하여 런웨이 완성도를 높였다.

윤학수 팔달노인복지관장은 "이번 RE:maker 축제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과 지역기관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의미 있는 행사로, 세대가 함께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는 ESG 실천의 장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어르신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SG 시니어 모델 단체사진

ESG 시니어 모델 단체사진

한편 팔달노인복지관은 2018년 3월 개관 후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팔달구 어르신과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평생교육, 사회참여, 복지,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팔달노인복지관, 팔달구, ESG, ESG축제, 수원사, 수원여자대학교, 경기수원시니어모델협회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