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호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등교맞이 행사' 운영
통통봉사단과 학부모회가 전하는 사랑과 응원의 아침 인사
2025-12-11 13:18:08최종 업데이트 : 2025-12-11 13:18:06 작성자 : 시민기자   김해솔

학부모회가 직접 제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는 통통봉사단 학생들

학부모회가 직접 제작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는 통통봉사단 학생들


서호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12월 10일 아침,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굣길 맞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와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추운 겨울 아침 등굣길에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고자 마련되었다.

학부모와 교직원,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함께 모여 성탄절 분위기의 소품과 응원 도구를 준비하고 등교하는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학생들은 따뜻한 인사와 함께 핫팩을 전달받으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밝은 표정으로 등굣길을 이어갔다.
 

특히 이 날은 가위바위보 미션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학생에게는 간식 2개, 아쉽게 진 학생에게도 간식 1개를 제공하여 결과와 상관없이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을 더했다.


학생들에게 핫팩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학부모회와 통통봉사단

학생들에게 핫팩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학부모회와 통통봉사단

또한 행사 한편에는 크리스마스 포토존이 설치되어 모자와 머리띠 등 다양한 소품을 착용한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아이들이 학교 안에서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느끼고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관계 속에서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서호초등학교 이회경 교장은"학부모회와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함께 준비하여 행사가 더욱 의미 있게 진행되었고 아이들에게 따뜻한 기억으로 남는 등굣길이 되었다. 서호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아이들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서호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가위바위보 미션에 참여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는 학생들

가위바위보 미션에 참여하며 소소한 즐거움을 나누는 학생들

#서호초,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부모회,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