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구운중학교 느린학습자 지원사업 '나아가기' 지원사업 운영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느린학습자 맞춤 지원으로 학생 성장 도모
2025-12-11 13:59:31최종 업데이트 : 2025-12-11 13:59:30 작성자 : 시민기자   최한정

퀴즈부스 운영모습

퀴즈부스 운영모습


구운중학교 (교장 송은숙)는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 느린학습자 지원사업 '나아가기'를 2025년 4월부터 12월 11일까지 운영하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사업으로 구운중학교는 지원금 1602만원과 파견전문가 1명을 배정 받았다. 구운중학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는 학생 개별 욕구 분석을 바탕으로 인지학습, 사회성 향상, 아동 특성화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였다.

나아가기 사업은 단순 기초학습 지원에 머물렀던 기존 프로그램과 달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가 연계된 통합지원 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차별성을 가진다. 학습 역량 향상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 사회성 발달, 진로탐색 등 학생의 삶 전반을 지원하는 종합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참여 학생들은 사전 검사 대비 사후 검사에서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으며 학업 참여도 또한 크게 높아졌다. 개별 활동과 특성화 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강점을 재발견하는 기회를 가지며 자신감과 도전 의식이 성장했음이 확인되었다.

특성화 외부체험 활동모습

특성화 외부체험 활동모습

한 참여 학생은 "처음에는 어려워서 자신이 없었지만, 나아가기를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이 생겼다. 내년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송은숙 교장은 나아가기는 학생-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통합지원 방식이 큰 힘을 발휘했다며, 학생 맞춤형 접근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냈다고 평가하며, 느린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통합지원 모델의 가능성과 확장 가치를 보여준 성공 사례라고 본 사업을 적극 지지했다. 구운중학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학생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체게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구운중학교, 구운중, 느린학습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복지사,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복권기금지원사업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