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서호노인복지관, ‘2025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통해 지역사회 내 어르신 김장김치 지원
2025-12-12 14:53:47최종 업데이트 : 2025-12-12 14:53:45 작성자 : 시민기자   최선영

동절기 맞이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를 준비하였다.

직원들과 봉사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원시 서호노인복지관(관장 김종구)은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를 통해경기사랑의열매가 지원하는 2025년 경기비발디 나눔사업 – 김장김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25년 12월 8일 노인맞춤돌봄 취약 어르신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70kg의 김장김치를 노인맞춤돌봄 생활지원사를 통해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안전 점검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로써 겨울철 영양결핍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됐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신○○ 어르신은 "혼자 지내 겨울 준비가 걱정이었는데 김장김치를 받아 큰 힘이 됐습니다.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고맙습니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김종구 서호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김장김치를 전해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라며, "앞으로도 계절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복지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자원과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호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서적 돌봄, 안전 점검, 복지자원 연계 등 다각적인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