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직장어린이집연합회, 2025 사업보고회 성료
올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2025-12-15 15:19:08최종 업데이트 : 2025-12-15 15:19:06 작성자 : 시민기자   김숙리
직장어린이집회장 이상희(법무부보듬이원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직장분과어린이집연합회 분과장 이상희(법무부보듬이원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직장분과어린이집연합회(이하 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2월 12일(금) 마이어스수원점에서 '2025 사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한해 동안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직작어린이집연합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현재 수원시에는 총 27개소의 직장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동시에 학부모의 안정적인 근로 환경을 조성하여 일과가정의 양립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보고회에서는 직장어린이집연합회의 운영현황과 주요 성과가 발표되었으며, 원장들은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 하였다. 이날 내빈으로 참석한 수원시 가족정책과 관계자는 "직장분과의 사업보고를 통해 그간 묵묵히 일하는 원장님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든든한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더욱 탄탄한 보육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직장분과어린이집 회장 이상희(법무부보드미어린이집원장)는 "1년이 훌쩍 지나 어느덧 2025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이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과 교육을 제공하여 직장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모든 영유아, 학부모, 교직원이 행복한 수원시민으로 살아갈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2026년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서  2부 순서에서는 총무 장성은(해보듬어린이집원장)의 사업보고가 이어졌으며, 수원시장상과 연합회우수참여상등 다양한 시상의 시간을 가졌다.

그간 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단순한 보육 활동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현 활동을 펼쳐왔다. 내용으로는 장애인거주시설인 '바다의별'에 따듯한 손길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어린이집간 협업을 통한  '봄바람걷기대회'등을 개최한바 있다. 이렇듯 직장어린이집연합회는 영유아와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의 행복을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사업보고회에 참석하여 우수참여상을 수상한 경기도청어린이집 원장(배혜영)은 "직장어린이집이 단순한 보육시설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직장어린이집 부회장 이미현(CJ키즈빌어린이집원장)은 "다가오는 2026년에도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을 통해 보육환경 개선과 사회적 책임 실현에 함께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수원시직장분과어린이집, 사업보고회, 2025, 수고많으셨습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