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 수원愛통통봉사단 '달콤한 마무리' 케이크 만들기
2025-12-18 15:36:36최종 업데이트 : 2025-12-18 15:36:33 작성자 : 시민기자   명미선

1년동안 봉사단으로 활동한  친구들

1년동안 봉사단으로 활동한 친구들

오현초등학교(교장 최현영) 학교사회복지실은 12월 17일 방과 후에 1년 동안 통통봉사단으로 활동한 학생들과 함께 종결협의회 및 케이크 만들기 활동 「달콤한 마무리」를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한 해 동안 성실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온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서로의 노고를 돌아보고, 활동 소감을 나누며 의미 있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진행된 종결협의회에서는 올 한해 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과 그 활동을 통해  느낀 점과 성장한 부분, 마지막으로 사회복지실에 바라는 내용등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며 1년의 시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달콤한 마무리'라는 제목에 맞게 케이크 만들기 체험이 이어졌다. 이날 케이크 만들기 활동은 ▲위생 장갑 착용 및 활동 안내 ▲케이크 시트에 생크림 바르기 ▲과일과 토핑으로 꾸미기 ▲완성 작품 소개 및 소감 나누기 순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려 자기만의 특별한 케이크를 완성하며 활동에 참여했다.


생크림을 바르고 있는 학생

생크림을 바르고 있는 학생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기쁨을 알게 되었고, 내년에도 봉사단에 꼭 들어오고 싶다고 했다" 또 다른 학생은 "통통봉사단 활동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가까워졌고, 마지막에 함께 케이크를 만들며 1년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학교사회복지사는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1년 동안 책임감 있게 활동하며 서로 배려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이번 종결활동이 아이들에게 봉사의 의미와 함께 소중한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오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생활 속에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케이크를 완성한 친구들

케이크를 완성한 친구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