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사)장애인부모연대수원시지회, 아하당구장 업무협약
2026-01-13 14:36:31최종 업데이트 : 2026-01-13 14:36:30 작성자 : 시민기자   장애인부모연대
업무협약식 현수막을 들고 사)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 조영희 회장과 아하당구장 대표, 그리고 수원시지회 운영위원들이 나란히 서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 조영희 회장과 아하당구장 대표, 수원시지회 운영위원들
 

사)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는 1월 12일 아하당구장과 발달장애인 직업연계 및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나이스 큐(Cue), 나이스 뷰(View)」 사업은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문 스포츠 강사가 당구 기초 기술과 자세 교정을 지도하며, 규칙 준수 및 사회적 에티켓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당구 교실 사업은 발달장애인의 대·소근육 조절 능력을 키우고 공의 경로를 계산하는 과정에서 인지 기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명확한 규칙이 존재하는 당구 경기를 통해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사회적 상호작용 기술(Social Skill)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아하당구장 대표는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상권인 당구장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편견을 허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가를 즐기며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장애인부모연대 수원시지회 조영희 회장은 "발달장애인에게 있어 규칙을 지키며 타인과 어울리는 경험은 자립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이라며, "아하당구장과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 속에서 '나이스 큐'를 외치며 성취감을 맛보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