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정초등학교, 겨울방학 언어·사회성 통합 프로그램 운영
학교에서 사회성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시간 마련
2026-01-19 17:29:56최종 업데이트 : 2026-01-19 17:29:54 작성자 : 시민기자   이혜경

감정카드 활동

송정초등학교가 겨울방학을 맞아 언어치료 기반 사회성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감정카드 활동


송정초등학교(교장 최은하) 학생복지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 12(월)일부터 1월 21일(수)까지 매주 월, 수요일마다 언어치료 기반 사회성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언어·관계·정서 영역 발달이 필요한 초등학생 1, 2학년을 대상으로 별도의 진단 검사 없이 학교 환경에서 언어 표현력과 사회성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본 사업은 ㈜더봄날심리발달연구소와 연계하여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내방하여 4~6회기로 운영되며, 송정초등학교를 비롯한 수원시 관내 5개교가 시범교로 선정 운영되었다.
 

언어 표현력 및 의사소통 능력 향상, 협동·공감·감정표현 등 사회성 기술 증진, 학교 적응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프로그램 종결 후에는 결과 분석과 피드백을 통하여 2026학년도 학교사회복지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감정표현학기

클레이로 다양한 감정 표현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겨울방학에 학교에 나와서 친구들과 재미있는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어 다음에도 하고 싶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소감을 전하였다.
 

최은하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