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K청솔노인복지관 발전위원회, 2026년 1차 발전회의 진행
복지관의 발전을 위한 힘찬 발걸음
2026-02-09 11:29:33최종 업데이트 : 2026-02-09 11:29:28 작성자 : 시민기자   박윤정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2026년 발전위원회 1차 발전회의 개최를 기념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이 2026년 발전위원회 1차 발전회의 개최를 기념하고 있다.


수원중앙복지재단(대표이사 고명진) 산하시설인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김용옥)은 지난 2월 5일 복지관 1층 다온실에서 복지관 중장기 발전과 후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6년 1차 발전위원회 발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발전위원회 위원 10명과 복지관 직원 4명이 참석해, 복지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역사회 내 역할 강화를 위한 다양한 안건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먼저 2025년도 후원금 결산 보고가 이루어졌다. 후원금의 수입과 지출 내역을 투명하게 공유함으로써 후원금이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어떻게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발전위원들은 전반적인 운영의 건전성과 투명성에 공감의 뜻을 나타냈다.

발전위원회 1차 회의가 한창이다.

발전위원회 1차 회의가 한창이다.
 

아울러 2026년 주요 후원사업 안내를 통해 정서 지원, 생활 지원, 건강 증진 등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핵심 사업들이 소개됐으며, 발전위원회 차원의 적극적인 홍보와 후원 연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루어졌다.

발전위원회 김호철 위원장은 "앞으로도 복지관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역할을 다하겠다. 복지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참여를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김용옥 관장은 "발전위원회는 복지관 운영의 든든한 동반자"라며 "위원들의 경험과 전문성이 복지관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SK청솔노인복지관 발전위원회는 2025년 7월에 창립되어 복지관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후원 활동, 대외 홍보, 운영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자문기구로, 복지관 운영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 #발전위원회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