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과 함께하는「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
어르신과 함께 웃음꽃 피는 설날 잔치
2026-02-11 15:00:48최종 업데이트 : 2026-02-11 15:00:47 작성자 : 시민기자   밤밭노인복지관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밤밭노인복지관(관장 조성호)은 2월 11일(수),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대표원장 김진호, 신지현)의 후원을 받아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전통 명절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민속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즐거움과 활력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에는 복지관 회원 및 주간보호 이용자 등 총 15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 앞서 밤밭노인복지관 전 직원이 무대에 올라 어르신들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 직원들은 한해 동안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어르신들과 함께 새해의 시작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후 새해 인사의 분위기를 이어 본격적인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행사는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팀별로 이동하며 고무신던지기, 딱지치기, 오재미다트, 윷놀이 등 총 4종의 민속놀이에 순차적으로 참여했다. 각 놀이마다 점수를 집계해 팀 대항 형식으로 운영함으로써 현장에 자연스러운 참여와 응원의 분위기를 형성했다. 특히 팀원 간 협동이 필요한 윷놀이에서는 서로 격려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이어졌으며, 전통놀이를 통해 명절의 정서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또한 행사 진행 중에는 경품 추첨을 병행해 참여 어르신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추첨을 통해 배도라지즙, 홍삼 등 다양한 경품을 전달하며 현장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고,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아울러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에서 후원한 떡 150개를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전원에게 전달해 명절의 의미를 더했으며, 지역사회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정(情)을 나누는 설맞이 어울림 한마당」행사 사진


밤밭노인복지관 조성호 관장은 "이번 설맞이 행사는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며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공동체 안에서 따뜻한 시간을 나누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 후원을 진행한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 김진호 대표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밤밭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다양한 복지·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밤밭노인복지관, 밤밭, 수원, 율전동, 오케이365정형외과의원, 설맞이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