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2026년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팀장 통합회의 진행
2026-02-19 13:55:28최종 업데이트 : 2026-02-19 13:55:26 작성자 : 시민기자   남도현

2026년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팀장 통합회의 진행하는 모습

2026년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팀장 통합회의 진행하는 모습


12일, 경기도 내 아동보호전문기관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과 운영 안정화 도모를 위한 '경기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팀장 통합회의'가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 내 아동보호전문기관 26개 기관의 관장 및 팀장 54명과 경기도청 아동학대대응팀 김경아 팀장이 참석하며 ▲아동학대 대응 체계 전반에 대한 논의 및 협력 방안 공유 ▲기관별 주요 일정 및 사업 계획 공유 ▲아동학대 대응 업무의 효율성 강화 ▲기관 간 소통 활성화 ▲상호 보완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각 기관이 추진 중인 사업과 운영 현황을 공유함으로써 중복 업무를 최소화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과제에 대해 공동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경기도청 아동학대대응팀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도 차원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되었다.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 문상록 관장은 "이번 통합회의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기관 간 신뢰와 협력을 강화하고 아동학대 대응 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며 아동 보호를 위한 실효성 있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아동보호전문기관 간 협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해 아동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대응 전문인력 양성 ▲민⦁관 아동보호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한 지원 ▲광역단위 아동보호체계 구축 ▲정책제언을 통한 제도개선 ▲고난도 심리서비스 품질강화 등 학대피해 가정 및 아동학대 대응에 대한 통합적 기능을 지속 수행하고 있다.

경기도, 아동학대, 아동보호전문기관, 통합회의, 아동학대예방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