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영통구, 훈련도 실전처럼! 체험식 화재대피 훈련실시
시립광교2동어린이집 어린이들 참여 체험식 훈련
2019-08-26 10:41:27최종 업데이트 : 2019-08-26 10:33:43 작성자 :   김미라

영통구는 지난 22일 시립광교2동어린이집 교사 및 어린이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체험식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식 훈련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화재 발생 시의 행동요령과 교사들이 갖춰야할 피난유도와 피난방법 등을 체험하여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추진하였다.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 시와 유사한 상황을 연출하여 교사와 어린이들이 신속하게 대피하고 119신고와 소화전을 사용한 불길 초기 진압 등 실전과 같이 진행하였으며 대피 후 직접 불을 꺼보는 소화기사용 체험을 실시하였다.

또 민간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훈련은 사전컨설팅을 통해 훈련의 전문성을 더하였으며 영통구 여성지원민방위대의 지도로 심폐소생술 교육과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호승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체험식 화재대피 훈련은 화재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실생활에 유용한 훈련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위기대응능력 향상과 안전한 영통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시립광교2동어린이집 어린이들이 화재 진압을 위한 소화기 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시립광교2동어린이집 어린이들이 화재 진압을 위한 소화기 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시립광교2동어린이집, 영통구, 119,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