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매탄3동, 중학생봉사자 등과 환경정비
중학생 등 30여명 동참, 쓰레기 성상분석도…'올바른 분리배출' 캠페인과 함께 실시
2019-11-15 15:22:49최종 업데이트 : 2019-11-18 11:02:55 작성자 :   임석전

매탄3동 선일주차장 인근에서 쓰레기봉투 성상분석

매탄3동 선일주차장 인근에서 쓰레기봉투 성상분석을 하고 있다.

매탄3동에서는 15일에 매탄로79번길 5-6 인근 주택가를 청소취약구역으로 지정하여 집중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하였다. 이날 청결활동에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홍보하고자 중학생 자원봉사자를 주축으로 깔끔이 자원봉사자, 해당 지역 통장, 동 환경관리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였다.

매탄3동 주택가에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매탄3동 주택가에서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날 매탄3동 지역 중학생들이 쓰레기를 직접 파봉하여 우리 동네의 쓰레기 혼합배출문제를 현장에서 생생히 확인하였다. 특히 각 가정의 쓰레기 분리배출 인식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되는 중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이 되었다.

매탄3동 주택가에서 보완청소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매탄3동 주택가에서 보완청소를 실시하고 있는 모습

또한 깔끔이 자원봉사자와 해당 지역 통장이 다가구 단독주택이 밀집된 주택가의 쓰레기를 청소를 실시하였다. 이번 청결활동은 '생활쓰레기는 종량제 봉투, 재활용쓰레기는 분리배출' 캠페인과 함께 실시되었다.

 

매탄3동 김선경 동장은 "매탄3동에서는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이어지는 청결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번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의 중심이 될 중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가 이루어졌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매탄3동, 주택가, 중학생, 봉사자, 환경정비, 성상분석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