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예방키트 전달
2025-08-12 14:58:51최종 업데이트 : 2025-08-12 14:58:49 작성자 : 안전교통국 재난대응과 재난상황팀   임장환

온열질환 예방 홍보활동하는 자율방재단

온열질환 예방 홍보활동하는 자율방재단

 


간간히 내리는 비에도 극심한 무더위가 이어짐에 따라, 야외근로자의 온열질환이 특별히 우려되는 상황이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장종옥)은 이러한 온열질환 발생 등의 폭염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논밭작업자 등 야외근로자에 폭염예방키트 전달 및 폭염 행동요령을 홍보하고 있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지난 8월 4일부터 7일까지 권선구, 영통구 관내 논밭작업자 등에 쿨스카프, 쿨토시, 쿨패치, 아이스팩 등이 포함된 폭염예방키트를 논밭 작업 현장에서 전달였으며, 무더운 날씨에 열사병 등 온열질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작업 중 충분한 휴식과 수분섭취 및 전달된 폭염예방키트 물품을 이용해 체온을 내릴 것을 안내하였다.


폭염예방키트 전달하는 자율방재단

폭염예방키트 전달하는 자율방재단


이번 활동에서 김강석 부단장은 "논밭작업자들께서 무더운 날에도 작업을 하실 수밖에 없는 상황을 잘 알고 있다. 다만 작업 시 건강에 유의해주시고 전달된 물품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또한 무더위에 활동에 참여 해주신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온열질환 예방 강조와 활동 참여 단원들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이달 말까지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역자율방재단, 수원시, 폭염, 무더위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