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을 위한 점검활동
2025-12-08 10:42:41최종 업데이트 : 2025-12-08 10:42:39 작성자 : 안전교통국 재난대응과 재난상황팀   임장환

제설함을 점검하는 방재단

제설함을 점검하는 방재단

 


지난 12월 4일 수원시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겨울철 강설이 시작됨에 따라, 도로결빙 등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장종옥)은 이러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2월 1일을 시작으로 관내 배수시설과 제설함을 점검하고 있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지난 12월 1일부터 관내 주요 도로의 배수시설 퇴적물(낙엽, 쓰레기 등) 제거활동을 시작하여 강설 후 배수불량으로 인한 도로결빙을 예방하고, 제설함의 제설제 및 제설도구 구비 여부, 파손 및 방치 여부를 확인하여 추가 강설에 대비한 준비상태를 점검하였다.


배수시설을 정비하는 방재단

배수시설을 정비하는 방재단


장종옥 단장은 "몹시 추운 날씨에도 점검활동에 참여하여 겨울철 재난예방에 앞장서주신 모든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 날씨가 춥기 때문에 점검활동시 체온유지 등 안전에 유의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여러분들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활동 참여 단원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단원들의 안전과 건강관리를 강조했다. 수원시 지역자율방재단은 겨울철동안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역자율방재단, 수원시, , 제설함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